[BBC] 토트넘의 스타 손흥민에 대한 몇가지 사실을 알아보자

[BBC] 토트넘의 스타 손흥민에 대한 몇가지 사실을 알아보자



토트넘이 해리 케인과 델리 알리를 장기 부상으로 잃었을 때도, 펀딧들과 팬들은 어디에서나 그들의 이름을 썼다. 그런데 '쏜'이 나타났다.

화요일 밤, 손흥민은 챔피언스 리그 16 강전에 독일 대표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를 3-0으로 물리친 경기에서 시즌 16호 골을 넣었다.

토트넘은 가장 중요한 선수 2 명을 실망시키지 않았고 선두와 6점 밖에 차이나지 않는다.

좋은 퍼포먼스 이후, 손흥민은 올해의 선수 후보에 거론되기 까지 하였다.



1. 아시아의 축구계에 발자취를 세우고 있다.



유럽 ​​축구에서 성공적인 아시아 축구 선수가 있었지만 그 누구도 손흥민과 같은 수준에 있었던 적이 없었다.

박지성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매우 인기가 있었지만, 손흥민처럼 올해의 선수상 후보에 들만큼은 하지 못했다.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중요한 득점을 기록했다. 지난 시즌에는 18 골을, 지지난 시즌은 21 골을 기록했다.

2018 년에 그는 포브스가  선정한 한국에서 중요한 사람중 13위를 기록하였다.

또한 한국에서 손흥민의 야간 경기를 "슈퍼 쏜 타임"이라고 한다.











2.그는 팀 플레이어다.



 

손흥민은 화려하지 않은 선수가 아니다. 그는 자신을 강조하지 않는다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딴 후 그는 "아시안 게임에서 우승했기 때문에 당연히 더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군대에 있었을 겁니다"라고 말했다.

 

토트넘이 도르트문트를 3 대 0으로 이기는데 기여한 후  포스트 매치 인터뷰에서 아들은 승리에 대한 자신의 공헌을 치켜 올리는 대신 

수비수 얀 베르통헨을 향해 피치에서 어떤 위치에서도 플레이 할 수 있다고 치켜올려주었다. 

 

"그는 나를 위해서 스트라이커가 될 수 있습니다."

 

스퍼스는 손흥민이 골을 넣으면 지지 않는다. 손흥민이 득점한 13 경기에서 패하지 않았다. 

 

포체티노는 경기 후 농담을 했다.

 

"다음번에 손흥민이 골을 넣으면 바로 락커룸으로 간다 ㅋ"




3. 득점 기계


 

그는 올 시즌 이미 16 골을 넣었다.  지난 12 경기에서 11 골을 넣었다.

 

그는 대부분 경우 스트라이커로 뛰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그는 해리케인 뒤의 왼쪽 윙어다. 그리고 그는 한국을 위해 많이 결장한다

 

케인이 부상 당하면서, 쏜은 스퍼스가 타이틀 레이스를 지킬 수 있도록 도와야했다.

 

현재 그들은 선두 맨시티와 6 점 밖에 차이나지 않는다.





4. 병역을 면제 받음



 

남한의 모든 남자들은 군대에서 2 년을 복무해야 한다. 거기에서 벗어나는 데는 몇 가지 방법 밖에 없다.

 

이것을 피하는 방법 중 하나는 2018년 아시안 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것이였다.

 

그것은 손흥민이 직면 한 과제였다. 2018 년 아시안 게임에서 우승하거나 군대에서 자신의 시간을 위해 몇 년 동안 스퍼스를 떠나야만 했다.

 

그가 해냈을까? 물론 그는 해냈다. 한국이 일본을 2-1로 물리치고 우승했다.





5. 팬들은 그의 미소를 좋아함



 

그는 자신의 미소로 유명하며, 티에리 앙리는  인터뷰에서 "왜 항상 웃고 있니?"라고 물었다.

 

손흥민은 모든 게임에서  얼굴에 거대한 미소를 보여준다.

 

그는 팀 동료들에게 사랑받으며 스퍼스 팬은 절대적으로 그를 사랑한다.





6. 레코드 브레이커



 

손흥민은 가장 비싼 아시아 축구 선수이다. 2015년 바이엘 레버쿠젠에서 토트넘 핫스퍼로 이적할때 2 천 2 백만 파운드를 기록했.

 

그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최고의 아시아 선수고 4시즌 63 골을 기록했다.





7. 축구의 피를 물려 받다.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 또한 한국에서 축구 학교를 운영했고, 프로 축구 선수였다.

 

그는 아들에게 매일 6 시간 동안 축구 기술을 연습하도록 하였다.

 

손흥민이 독일 함부르크에서 스카웃을 받았을 때, 그의 아버지는 훈련장 맞은 편 호텔에 머물면서 도움을 주었다.

 

https://www.bbc.co.uk/newsround/47240470

Comments 댓글 이미지 등록 : [이미지주소]

- 욕설, 비방, 어그로 댓글 작성 시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신고 부탁합니다.)

o0oo0o 2019.02.19 19:01
소농민 욕 존나먹었는데
아부지 패드립 존나먹고 ㅋㅋ
지금생각하면 축알못들의 발광임

남의인생 감놔라배놔라
지인생이나 잘살지
스포츠/게임